한국뇌과학연구원 ‘2011 브레인 사이언스 캠프’ 개최
한국뇌과학연구원이 주최하는 ‘2011 브레인 사이언스캠프 (Brain Science Camp)’가 7월 22(금)~24(일) 3일간 개최된다.
21세기 인류 과학의 정점이라는 뇌과학에 대한 청소년의 관심을 고양하는 동시에 두뇌활용에 관한 다양한 체험을 병행하는 이번 뇌과학 캠프는 뇌활용 분야 대표적인 연구기관인 한국뇌과학연구원(KIBS)이 주최한다.
"두뇌강국코리아: 브레인 사이언스 캠프"는 3일간 최신 뇌과학 이론 및 뇌활용 강좌교육을 중점으로, 뉴로피드백 등 뇌파기기 체험을 병행한다. "창의성 증진을 위한 명상", "아바타는 어떻게 3D로 보일까" 등 생활 밀접형 주제강좌도 포함되어 있다.
특히, 대한민국 국가과학자 1호인 신희섭 박사(KIST 신경과학연구소 소장)과의 만남, 두뇌올림피아드 IHSPO(국제브레인HSP올림피아드) 본선 특별종목으로 소개될 "뉴로종목" 체험기회가 제공된다.
모든 캠프 이수자들에게는 한국뇌과학연구원이 발급하는 "Brain Science Camp" 수료증이 지급된다. 참가자격 요건은 중학생 및 고교생으로, 21세기 뇌과학 및 활용 분야에 관심과 열정을 가진 학생은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참가 청소년들의 몰입과 학습효과를 높이기 위해 선착순 30명 정원으로 진행된다. 교육 참가비는 28만원.